보도자료

에멘탈-안세회계법인, 비즈넵 도입 MOU 체결

2019.03.21

img

기업데이터 전문기업 에멘탈과 안세회계법인이 기업고객과 임직원들의 편익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에멘탈 이성봉 대표와 안세회계법인 박윤종 대표가 참석해 에멘탈의 비즈넵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서비스를 통한 상호협력에 합의했다. 

비즈넵은 회계사와 세무사들이 현업에서 쌓아온 전문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기업 스스로 경영실적을 확인하고 분석 결과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들은 각종 세무신고 의무이행을 위해 기장대리(장부작성&세무신고) 서비스를 세무대리인로부터 제공받게 되지만 현행 물적, 인적 인프라로는 양질의 재무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실정이다.인공지능 회계사 역할의 비즈넵 서비스는 IT 기술을 통해 사업현황 정보를 매일 수집해 업데이트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업자에게 알려준다. 기업들은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 매출/매입 정보는 물론 시중은행과 카드사의 거래내역, 세무신고 데이터를 분석한 성장관리 리포트까지 업무 자동화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업주는 이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 기반의 전략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고비용의 노동력 투입 없이 자동화 처리된 프로그래밍 로직으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세회계법인은 에멘탈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그 동안 인프라의 제약으로 제공하지 못했던 실시간 자문, 리포트와 지속 성장관리서비스 등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또한, 비즈넵을 활용해 세무회계자문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생산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멘탈 이성봉 대표는 “데이터 분석이 어려운 기업들에게 비즈넵을 제공하여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 비즈넵의 RPA 서비스로 단순 반복업무를 30% 이상 줄여 효율적인 업무 환경조성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안세회계법인 박윤종 대표는 “세무회계서비스업의 경우 전문가 의존 비중이 높아 업무 혁신의 시도가 이루어지기 쉽지 않은데,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회계업무자동화, 인공지능화를 앞당겨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기사원문: https://www.mk.co.kr/news/view/economy/2019/03/164239/

최신 글

2019-07-08

비즈넵 활용 2019년 제1기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전략

일시: 2019년 07월 11일(목), 2019년 07월 15일(월)

Image
2019.05.10

비즈넵 리브랜딩 두 번째 이야기

비즈넵 로고가 만들어진 과정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Image
2019.05.10

비즈넵 리브랜딩 첫 번째 이야기

비즈넵이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 과정을 들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