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실시간 기업평가 서비스 ‘비즈넵’, 금융투자자에 개방

2019.04.01

img

에멘탈-라움자산운용 MOU 체결

예산이 부족한 기업이나 데이터 분석 능력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데이터기반 인사이트 서비스를 제공,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실시간 기업평가·성장관리 서비스 ‘비즈넵’이 금융투자자에게도 개방될 전망이다.

비즈넵을 운영 중인 기업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에멘탈(대표 이성봉)은 최근 라움자산운용(대표 김윤진)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피투자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성장관리 및 위험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비즈넵 서비스를 금융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비즈넵은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실시간으로 위험을 평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기업의 자체적인 운용과 사용법 숙지 과정이 필요한 ERP와 달리 비즈넵은 로봇자동화를 통해 사용법을 별도로 익힐 필요가 없으며, 노동력의 투입 없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현장에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즈넵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일반 기업은 물론 해당 기업에 투자하는 투자자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인공지능 CFO의 역할 뿐 아니라 객관적인 투자 가이드 역할까지 수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넵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라움자산운용은 피투자기업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투자안전성을 높이고, 피투자기업의 투명한 재정운영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에멘탈 이성봉 대표는 “비즈넵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기업의 건전성을 판단하고, 전문지식에 기반한 데이터 분석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어 객관적인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라움자산운용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금융투자자를 위한 서비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신 글

Image
2020.08.20

[기업탐방] 중소 사업자 돕는 비즈니스 내비게이터 ‘에멘탈’

2020년만큼 중소 상공인들에게 힘든 시기가 또 있었을까. 장기 경기 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초대형 악재까지 터지면서 적잖은 중소 상공인들이 가게 문을 닫아야 했다.

Image
2020.08.20

[기업탐방]이성봉 대표 “핀테크 스타트업, 결국 콘텐츠 싸움이죠”

이성봉 에멘탈 대표는 핀테크 스타트업 업계에서 소문난 워커홀릭이다. 주말, 휴일을 가리지 않고 회사에 상주하며 업그레이드된 플랫폼을 연구하고, 향후 투자 유치 플랜을 짠다. 임직원 20여명을 둔 회사의 최고경영자이지만 아직도 개발 최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초심을 잃지말자’고 되뇌인다.

Image
2020.01.18

서른일곱 번, 700여 명 세무전문가들과의 만남

2019년 한 해 동안 비즈넵을 찾아주신 세무전문가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Image
2019.05.11

비즈넵 리브랜딩 두 번째 이야기

비즈넵 로고가 만들어진 과정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